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 초간단 1분 (2024)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이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네이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포털사이트입니다. 이 곳의 특징으로는 1개의 명의에 3개의 네이버 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특성상 아이디를 여러 개 만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 기존에 만들어 둔 네이버 계정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을텐데요. 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회원탈퇴하는 방법 썸네일

네이버 회원탈퇴 하는 방법

네이버 계정삭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아이디로 먼저 로그인 하여 계정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기만 하면 1분 안으로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삭제 이후에는 계정 내에 남아있는 모든 이메일, 블로그, 카페 등의 내용들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하기

1 네이버 로그인 하기

네이버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 후, 회원탈퇴를 하고 싶은 아이디로 먼저 로그인해줍니다.

프로필 이미지 클릭

2 프로필 사진 누르기

로그인이 완료되면 표시되는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보안설정 클릭

3 보안 설정

상단 메뉴 중 “보안설정”을 클릭합니다.

내프로필 클릭

4 내 프로필 클릭

보안설정 화면으로 이동되면 새로운 화면이 나타나는데, 프로필 이미지 아래의 “내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회원탈퇴 클릭

5 네이버 회원탈퇴 클릭

개인정보 이용내역 아래의 조그맣게 표시되어 있는 “회원탈퇴” 를 클릭합니다.

안내 사항 동의

6 안내 사항 동의 클릭

네이버 계정삭제 전, 아이디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다는 내용의 안내사항이 마지막으로 표시됩니다. 체크박스를 클릭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재확인

7 비밀번호 재 입력

마지막으로 네이버 회원탈퇴 하고싶은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재입력합니다.

탈퇴 사유 선택 및 확인

8 탈퇴 사유 선택 및 입력

탈퇴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탈퇴확인”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회원탈퇴 완료

9 네이버 회원 탈퇴 완료

탈퇴가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주의사항

📌아이디 재사용 및 복구 불가

탈퇴한 아이디는 본인과 타인 모두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회원정보 및 개인형 서비스 이용기록 모두 삭제

회원정보 및 메일, 블로그, 주소록 등 개인형 서비스 이용기록이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개인형 서비스의 경우 메일, 블로그, 포스트, VIBE, 네이버뮤직, modoo 등이 있으므로 필요한 데이터를 미리 백업해야 합니다!

📌게시판 형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글은 존재

뉴스, 카페, 지식iN 등에 올렸던 게시글이나 댓글등은 탈퇴 시에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만약 삭제 하고 싶은 글이나 댓글 등이 있다면 반드시 회원탈퇴 전에 비공개 처리를 하시거나 일일이 삭제를 해야한다는 점 잊지 마셔야 합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탈퇴 후에는 회원정보가 모두 삭제되었기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 남아있는 게시글을 임의로 삭제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와 연동된 사이트 이용불가

네이버 로그인으로 간편 회원가입을 지원하는 외부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할 수 없게 되므로, 미리 다른 로그인 수단을 준비 하거나 데이터를 모두 백업한 후 회원탈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재가입 기간 안내

  • 회원가입 30일 이내에 탈퇴한 경우, 탈퇴 이후 30일 경과한 후 다시 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30일 이후에 탈퇴한 경우, 탈퇴 이후 5일 경과 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추천글

▶카카오톡 계정 가입하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