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무료 다운로드하기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은 2017년 2월 16일에 공식적으로 지원이 종료되었으며, 마지막 업데이트는 2013년 1월에 머물러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장점

인코딩(encoding)이란, 정보의 형태나 형식 등을 표준화, 처리 속도 향상, 저장 공간 절약 등의 목적을 위해 다른 형태 혹은 형식으로 변환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인코더(encoder)는 인코딩을 수행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라고 이해하면 편하며, 그렇다면 이 인코더가 하는 일은 쉽게 말하자면 mkv 파일을 avi, mp4 에서 swf 등의 소리, 동영상 파일로 포맷을 바꾸어주는 것이죠.

이런 인코더 본연의 기능을 아주 충실하게 수행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 다음팟인코더 입니다. 이는 큰 장점이 될 수 있겠으며, 이것 뿐만 아니라 이 소프트웨어에는 간단한 동영상 편집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입니다. 동영상을 자르거나 붙이고 자막을 입힐 수 있다는 점에서 기초적인 영상물 제작에 꽤나 유용합니다. 대부분의 무료 SW 는 워터마크를 붙이지만, DaumpotEncoder 에서는 워터마크도 붙이지 않기 때문에 결과물이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DTS 오디오(5.1채널이상) 지원 기능의 유무입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인 2.1.4.53 버전까지만 DTS 오디오 변환을 지원합니다. 오히려 마지막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지원이 되지 않아서 인코딩이 불가능한 현상이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다운로드 썸네일
이름DaumPotEncoder (다음팟 인코더)
개발사(주)다음커뮤니케이션
운영체제Windows
파일명DaumPotEncoder21453.exe
용량14.6MB (15,400,960 bytes)
홈페이지지원 종료로 인한 공식홈페이지 운영 중단 (참고 : 개발자 카페 https://cafe.daum.net/pot-tool)

설치방법

1. 제공한 링크를 통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인스톨 파일 실행

2. 인스톨 파일(DaumPotEncder21453.exe)이 다운로드된 폴더를 열어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실행파일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클릭합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다운로드 시작

4. Daum 팟인코더 BETA 설치 창이 열리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설치과정1 사용권 계약 동의함

5. 사용권 계약 단계에서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구성요소 선택 단계 체크박스 해제

6. 구성 요소 선택 단계에서 원하는 사항만 체크하여 “다음”을 눌러주세요. (Daum 클리너 설치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해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설치폴더 경로 설정 후 설치시작

7. 설치 폴더를 지정해준 뒤 “설치”를 눌러주세요.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설치 마침

8.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습니다. “마침”을 눌러주세요.

새버전 설치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취소

9. “새버전이 나왔습니다. 설치 하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취소”를 클릭합니다. (확인을 누를 시 자동으로 최종버전 업데이트가 됩니다.)

팟인코더 정보 버전 체크 완료

10.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버전이 2.1.4.53 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2.1.4.53 사용시 유의사항

본문 처음에도 언급한 것처럼, 2.1.4.53 버전까지만 돌비 사운드의 DTS 인코딩 지원이 가능합니다. 설치 직후에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냐는 팝업이 나온 것 처럼, 매번 프로그램을 킬 때마다 업데이트 하라는 안내창이 뜨게되는데요.

만약 업데이트를 한다면 DTS인코딩이 불가능하지만, 구버전의 문제점으로 지목됬던 WMV/ASF인코딩 및 H.264 코덱 일부를 디코딩 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각각의 일장일단이 있으나, 더 안정적이고 범용성이 괜찮은 구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옵션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OFF 할 수 없기 때문에, 매번 “취소”를 눌러줘야 합니다. 확인을 누를시 자동으로 최신버전으로 덮어씌기가 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