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모아(manamoa) 주소 막힘 대체 사이트 바로가기

마나모아(manamoa)가 폐쇄되고 나서 일본만화를 좋아하던 사람들은 유목민처럼 뿔뿔이 흩어지게 됐습니다. 번역 만화를 볼 수 있는 괜찮은 사이트가 없어졌기 때문인데요.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 과거의 마나모아를 대신할 만한 대체 사이트가 많이 생겨났기에 대피소 몇 가지 추려보았습니다.

manamoa

마나모아

이 사이트는 2013년부터 운영되던 마루마루가 2018년 11월 말 폐쇄의 수순을 밟고 우후죽순 생겨나던 모방 사이트들 중 하나였습니다. 먼저, 망가쇼미라는 이름으로 가장 유명하고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로 성장하였으며 거의 마루마루와 동일한 사이트라고 봐도 될 정도로 모든 만화 이미지를 백업하여 옮겨냈습니다. 거기다 기존 사이트와 레이아웃 또한 거의 흡사한 모습이었기 때문에 기존의 유저가 많이 유입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점차 사이트가 자리를 잡아가면서 2019년 3월 31일, 사이트 명칭을 마나모아로 변경하여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사이트 폐쇄 이유

manamoa는 2020년 8월 29일을 기점으로 사이트가 폐쇄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다양한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는데요. 먼저, 번역물들을 업로드 하는 행위가 가장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국내에 정발 되어 나오는 작품들을 원작자의 허가를 받지 않고 번역하는 것이 핵심이었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토토 등의 인가되지 않은 사이트 광고 배너를 붙여놓는 등의 부가적인 항목들도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마나모아의 부활

마나모아 막힘 후 재부활?

사이트가 최근 들어서 동일한 이름으로 다시 부활하였는데 과거와 같은 운영진인지는 확인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아마 아닐 것으로 보이네요. 사이트가 접속이 굉장히 불안정하고 이미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오류가 많습니다. 다시 부활하였지만 긴 공백기가 있었기 때문에 이미 기존의 이용자들은 모두 대체 사이트로 넘어간 상황입니다. 커뮤니티도 새로 생긴 대체 사이트들에 비해서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글리젠이 느립니다.

마나토끼
마나토끼

마나토끼의 등장

똑같은 이름으로 돌아온 것은 아니지만 마나토끼라는 사이트로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사이트의 형태가 이전에 본 것과 아주 유사합니다. 사실, 마루마루 때도 그렇고 망가쇼미 때도 그렇고 이런 사이트 레이아웃은 항상 비슷하게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항간에는 사이트 운영자가 동일 인물이라는 이야기도 돌고 있습니다. 특히, 자매 사이트인 뉴토끼와 함께 운영되는 곳이라 이름도 마나와 뉴토끼의 토끼를 합친 마나토끼가 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조격으로 볼 수 있는 마루마루 또한 최근부터 다시 똑같은 이름과 홈페이지 모습을 가지고 운영 중인 상태입니다. 폐쇄되어 있던 기간이 길었기 때문에 이용자 수와 역식자들이 많이 빠져나가 인기와 활기가 많이 줄어든 모습이지만 옛날의 모습을 방불케 하는 방대한 양의 만화 자료가 수집 되어 있다는 것은 여전한 메리트입니다. 인지도는 적어도 새롭게 뜨고 있는 일일툰 이라는 곳도 생겨났습니다. 언급한 이 세 곳이 현시점 가장 괜찮은 무료 만화 사이트로 보입니다.

마나모아 대체 사이트 바로가기

위에 소개해드린 대체 사이트는 아래의 게시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수시로 사이트 주소가 변경되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특이사항이 있으면 공지해드리고 있습니다.)

▶ manamoa 대체 사이트 TOP 3 바로가기

추천 만화

사이트 내 주간 베스트 목록을 확인하면 현재 어떤 작품이 제일 인기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렬 기준을 인기순, 추천순, 댓글순으로 체크해서 목록을 확인하면 인기도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이 불가능 한 경우

사이트가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도메인주소가 변경되었거나, SNI 차단이 이루어진 것일 수 있습니다. 다음 게시글을 참조하여 접속 불가능한 현상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 차단 우회 접속할 수 있는 방법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