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 5 (상업적 이용 가능)

무료 이미지 사이트 는 생각외로 많이 존재합니다.
특정 주제의 이미지만을 취급하는 사이트들도 많이 있고,
일러스트만을 취급하는 곳, 인물 사진만을 모아서 보여주는 곳 등등 굉장히 다양하죠.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일차적으로 사진의 수가 방대한 사이트만 모아봤습니다.
사진의 수가 많다보니 카테고리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는 것도 이번 사이트들의 특징인데요.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먼저,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에 올라와있는 콘텐츠들은 대부분
인쇄물과 디지털에서 상업적 및 비상업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사이트 마다 허용되지 않는 사항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사진을 그냥 사용하는 것은 무방하나, 사진을 수정해서 이용한다던가 하는 등
금지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내용들은 사이트마다 정책이 바뀔 수 있으니 유의하고 계셔야 합니다.

물론,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들은 모두다 저작권 걱정 없이 상업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1. 무료 이미지 사이트 Unsplash (언스플래쉬)

무료 이미지 사이트 Unsplash

Unsplash는 200만장 이상의 고해상도 스톡사진을 보유한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상단에 보시면 Technology, Wallpapers, Naute, People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져 있어 사진을 모아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검색기능이 있으므로 좀 더 원하는 사진을 찾기가 쉽고 편리합니다.
검색할 때는 영어 단어를 입력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사진은 로그인 필요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및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Unsplash License 와 FAQ를 눌러 허용되지 않는 사항을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책 표지로 사용하는 등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웹 사이트에서 활용하는 정도는 괜찮다고 보면 됩니다.

2. Pixabay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

Pixabay 도 국내 사용자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230만개 이상의 사진, 영상을 보유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한글로 검색해도 사진들이 잘 나오는 편이지만, 역시나 더 정확한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영어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단의 둘러보기 버튼을 누르면, “자주묻는질문”이 있습니다. 여기서 상업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해도 되는가에 대한 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언스플래쉬와 마찬가지로 상업적인 용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픽사베이에서 제공한 사진을 다른 스톡이미지 사이트에 판매하는 행위,
스톡 사진 그 자체를 포스터나 인쇄물로 판매하는 행위. 모델로 나와있는 사람들을 불쾌한 방식으로 묘사 금지 등의 조항이 존재합니다.

3. Pexels (펙셀즈)

무료 이미지 사이트 Pexels

위에서 소개한 두 사이트 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40~50만 장의 사진을 보유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한글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사이트를 이용할 때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은 사진만, 동영상은 동영상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좀 더 편하게 자신이 찾고자 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상단의 라이선스를 클릭하면 저작권 관련 정책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픽사베이와 언스플래쉬와 거의 동일한 항목을
금지하고 있으므로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LibreStock (리브레스톡)

LibreStock

사실상 앞서 소개한 1,2,3위 사이트만 이용하면 대부분의 사진은 구하실 수 있을 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없다면 LibreStock 이라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약 10만장 이상의 사진과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사이트를 이용할 때 약간의 불편함은 있을 수 있지만, 자료를 다운 받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검색창을 활용해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CC0(Creative Commons Zere) 라이센스 포토를 취급하며
이 말은 즉, 저작권이 없는 무료 저작물이며 이미지 소유자가 저작권과 저작 인접권을 포기한다는 표시입니다.
합법적인 범위 내 편집 및 배포가 가능하며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인데요. 가장 정확한 것은 사이트의 정책을 살펴봐야되겠습니다.

5. Free JPG (프리 제이피지)

Free JPG

잘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Free JPG 또한 10만장 이상의 사진을 보유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영국, 스페인, 브라질 세개의 국가 언어로만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걸어둔 링크는 영국이라 영어로 사이트가 구성되어있어
사용하는데 조금 편리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배경화면부터 동물, 건축물, 비즈니스, 교육, 건강, 과학기술, 스포츠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운영되고 있고
그만큼 사진의 갯수도 꽤나 괜찮게 있어서 원하는 사진을 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