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TOP 10 (무료 글꼴)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찾으신다면 이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최근에는 국민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 한글과 컴퓨터에 내장된 폰트에 대하여 라이센스 문제가 불거진적도 있었죠.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는 폰트 저작권이 OFL(Open Fonts License)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글씨가 포함된 2차 가공물로 영업을 할 때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썸네일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무료 글꼴을 제작해서 배포하는 사이트들은 꽤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구글, 네이버부터 시작해서 정부기관에서도 OFL 글꼴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문자를 취급하는 사이트 8곳, 해외 사이트 2곳을 선정해보았습니다.

구글 폰트

구글 폰트
링크 : 구글 폰트 바로가기

구글 폰트(Google Fonts)는 라이선스에서 자유로운 무료 글꼴을 약 1000개 공유하는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세리프, 산세리프, 디스플레이, 손글씨, 모노스페이스(고정길이폰트)로 총 5가지 글꼴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클릭하여 Korean 으로 설정하면 한글을 지원하는 무료 글꼴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글꼴 모음

네이버 글꼴 모음
링크 : 네이버 글꼴 모음 바로가기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사이트는 2008년부터 개발하고 배포한 150여 종의 폰트가 존재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시절부터 OFL로 배포되던 글꼴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 글씨체로는 나눔 글꼴, 마루 부리 글꼴, 클로바 나눔 손글씨가 있습니다.

눈누

눈누
링크 : 눈누 바로가기

눈누(noonnu)는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눈누를 이용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검색 화면에서 “허용 범위”를 클릭하여 “OFL”로 변경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만 오픈 라이선스로 저작자 표시 없이 무료로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폰트만 검색이 된다는 사실 유의하세요.
폰트 형태를 클릭하면 고딕, 명조, 손글씨, 장식체, 픽셀체, 고전체, 탈네모, 캘리폰트 등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산돌구름

산돌 구름
링크 : 산돌구름 바로가기

산돌구름(sandollcloud) 또한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폰트명과 글씨 미리보기 썸네일 화면에 디데이가 적혀있는 기간제 무료폰트는 일정 기간에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글꼴을 클릭해보시면 사용 가능 라이선스에 대하여 디테일하게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단의 “보러가기”를 눌러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서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식입니다.

공유마당

공유마당 무료 폰트
링크 : 공유마당 바로가기

공유마당(gongu)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저작물을 수집하고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이트 이용 시 유의하셔야할 점이 있습니다.
“민간 안심글꼴(OFL)” 탭에서 제공되는 폰트만 이용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OFL이 아닌 다른 폰트들도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는 맞지만, 공공누리 1유형으로써 “무료글꼴, 저작권자, 글꼴명”을 표기해야만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보기”를 클릭해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무료 폰트 사이트
링크 : 공공누리 바로가기

공공누리또한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로 이용가능한 곳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위 링크를 클릭 후 “민간 안심글꼴” 탭의 폰트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썸네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OFL 폰트 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마당과 비슷한 성향의 사이트이며, “공공 안심글꼴”의 경우 대부분 공공누리 1유형을 따르고 있어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서 상업적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페24 무료폰트

카페24 무료 폰트
링크 : 카페24 무료폰트 바로가기

카페24는 쇼핑몰, 마케팅, 호스팅 등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여기서도 무료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 접속하면 13종의 한글 글꼴, 8종의 영문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종류는 많이 없지만, 한국적인 감성으로 깔끔하고 가독성 좋은 글꼴들이 많은 것이 특징인 무료 폰트 사이트 입니다.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무료 폰트
링크 : 우아한형제들 바로가기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 민족의 개발사입니다. 우리가 배민어플을 사용하면서 자주 보던 글씨체들을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아한형제 무료 폰트 사이트는 11개의 글꼴이 수록되어 있으며, OTF, TTF 확장자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Windows와 Mac OS에서도 호환이 잘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공공누리나 공유마당에도 배민 글꼴이 수록되어 있지만, 모든 폰트가 다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2013년부터 지금까지 만들어진 폰트를 모두 다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Font squirrel

Font squirrel
링크 : Font squirrel 바로가기

Font squirrel은 외국어 문자를 다루는 해외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내의 자주묻는 질문을 살펴보시면 사이트 내에 공유되는 모든 글꼴이 상업용으로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데스크탑 기준 사이드바의 “FONT FILTER”에서 OFL 라이선스를 선택 후 검색하시면 확실한 무료 글꼴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dafont

다폰트 dafont
링크 : dafont 바로가기

다폰트(dafont)는 국내외로 잘 알려져있는 해외 무료 폰트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많은 국내 사이트에서 무료로 소개하고 있지만, 모두 다 무료인 것은 아니며 쉐어웨어, 데모버전, 개인사용 때만 무료 등의 조건이 있는 글꼴도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을 하실 때 “Public domain” 과 “OFL”에 체크하시고 검색된 글꼴만 무료라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어 폰트가 필요할 때, 디자인적 요소로써 특이한 글꼴 형태를 찾고 싶을 때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추천글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 5+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