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c 3h 차이 비교 2022

날이 가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시중에는 삼성, LG, 위닉스 등 여러 제조회사에서 출시한 공기청정기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가격이 정말 비싸죠. 그래서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c 3h 차이 비교 썸네일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c 3h 차이

샤오미에서 출시된 이 공기청정기 들은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합니다. 10만원 초반대 정도의 제품 가격에, 필터 또한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미에어 3c와 3h를 고민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미에어 3c 3h 차이를 한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비교

미에어 3c 3h 가격비교

국내 대표 최저가 가격 비교사이트인 다나와에서 미에어 3C와 3H를 검색해보면,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과 동일합니다. 특히 쿠팡의 경우, 샤오미제품을 직수입 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2022년 11월 26일 기준, 쿠팡에서 샤오미 미에어 3C 의 가격은 133,440원 / 샤오미 미에어 3H 의 가격은 142,580원 입니다.

약 1~2년 전까지만 해도 미에어 3C를 미에어 3H보다 약 5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매 가능했었는데 현재는 가격 차이가 1만원도 나지 않네요.

성능 및 부가기능 비교

먼저 제품의 제원과 기능을 비교한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제원 비교

미에어 3C (최저가 링크)미에어 3H (최저가 링크)
사용 면적(m2)22~38 (11평형)26~45 (13.6평)
CADR(m3/h)320380
사용 필터H13 등급 헤파필터H13 등급 헤파필터
미세먼지 센서PM2.5 (초미세먼지)PM2.5(초미세먼지)
공기청정 흡입방식360도 (4면)270도 (3면)
온도, 습도 확인온도 체크 기능 X
습도 체크 기능 X
온도 체크 기능 O
습도 체크 기능 O
팬소음31dB ~ 61dB32.1dB ~ 69 dB
소비전력29W39W

공기청정능력 비교

*CADR (Clean Air Delivery Rate) : 청정공기공급률 이라는 뜻으로, 꽃가루, 먼지, 담배연기. 이 세가지의 대표적인 공기오염물질을 얼마나 빨리 정화할 수 있는지를 수치로 나타낸 것입니다. 미에어 3c와 3h 둘 다 똑같이 동일한 H13 헤파필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PM2.5의 초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에어 3H가 좀 더 넓은 면적을 정화할 수 있기 때문에, 방이 크거나 좀 더 넓은 거실에 배치할 계획이라면 미에어 3H가 좋습니다.

다만, 미에어 3C의 경우에는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구가 4면이 뚫려있고, 미에어 3H는 흡입구가 3면 (디스플레이부 뒷면은 막혀있음) 만 뚫려있습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4면이 뚫린 한 가운데에 배치하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 벽을 등지고 세워놓기 때문에 흡입구가 3면인 것에서 큰 단점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온도, 습도 확인 기능 비교

미에어 3c 온습도 표시 기능
미에어 3c 온습도 표시 기능

미에어 3H에는 온도와 습도가 제품 전면부 디스플레이에 표시가 됩니다. 따로 온습도계를 구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미에어 3H를 사용해보면서, 따로 온습도계를 이용하면서 체크해본 결과 기온 22.5도, 습도 37%가 나왔었는데 (좌측 사진), 공기청정기 스크린에 표시되는 온습도 수치 또한 23도, 습도 37%로 거의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정확한 편입니다.

아쉽게도 미에어 3C에는 온습도 표시기능이 없습니다. 아기방이나 옷방 등에 공기청정기를 놓으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온습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에어 3H가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팬소음 및 소비전력

거의 차이가 나지 않지만, 미에어 3C가 조금 더 정숙합니다. 3C와 3H 모두 후면 틸팅 원심 팬을 사용하고 있지만, 공기정화 면적의 차이로 인해 팬의 세기가 다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소비전력의 경우도 미에어 3C가 조금 더 낮은 것을 볼 수 있는데, 24시간 가동 시켜 놓는 경우 3C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음에 크게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은 3H를 이용해도 상관 없을 듯 합니다.

결론

공기청정능력은 두 제품 모두 PM2.5 초미세먼지를 걸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에어 3H가 조금 더 넓은 공간에 배치하기 적합합니다. 상대적으로 조금 좁은 공간에, 온도 습도 체크 등의 부가 기능 필요 없고 오로지 공기청정기의 역할만 수행하는 제품을 고르고 싶다면 3C 지만, 지금은 가격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무조건 3H로 구매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두 제품 모두 동일한 규격의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필터 교체에는 동일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필터 교체에 관련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이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