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에어 필터 종류 및 성능 정리 /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신다면 짧으면 3개월, 길게는 6개월 이내에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용 환경에 따라 더 오래 쓸 수도 있고, 더 짧게 쓸 수도 있지만 제조사 측에서 권장하는 기간이 3~6개월로 되어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필터 재구매 시에 참고 해야할 것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필터를 제조사 “정품” 필터를 구매할 것인지,
아니면 샤오미에서 제조한 것이 아닌 “호환용” 필터를 구매할 것인지 선택지가 나뉘게 됩니다.

샤오미 미에어 필터 정품? 호환용?

미에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오래 사용하다 보면 기본 탑재되어 있는 필터의 활성탄 부분에
집안 냄새, 요리 냄새 등등이 스며들어서 어느 순간부터 불쾌한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보통 이런 증상 또한 앞서 서술한 필터의 수명 3~6개월 쯔음에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샤오미 정품필터와 호환용필터의 가격 차이
샤오미 호환용 필터와 정품 필터의 가격 차이

아무튼,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를 위해서 오픈마켓 등을 검색해보면 어떤 것은 가격이 비싸고, 어떤 것은 너무 저렴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대게 비싼 것은 샤오미에서 나온 “정품” 필터이고, 저렴한 것은 일반 필터 제조 회사에서 샤오미 필터 규격과 동일하게 생산한 “호환용” 제품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정품 필터를 사는 것 입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정품 필터라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지요.
그러나 공기청정기의 작동 환경이 열악하여 자주 교체해줘야 되는 상황. 혹은 조금이라도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호환 필터를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필터 교체 장착

다만 유의해야할 점으로는 후기가 별로 없거나 너무 저렴한 호환 필터를 구매하면 품질이 떨어질 염려가 있으며,
또한 공기청정기에 장착 시 필터 탈착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작동이 불가능 안되는 문제,
샤오미 미홈(Mi home) 어플 작동이 잘 안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필터의 종류

요즘 출시되는 공기청정기들의 필터는 여러가지 목적성을 가진 채로 여러 종류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정에 아이가 있어 항균이 중요한 용도, 반려 동물의 털과 진드기 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걸러낼 수 있는 용도 등등 으로 말이죠.

샤오미 필터 종류

샤오미에서 마찬가지로 소비자가 본인의 사용 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쓰라고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 그린, 퍼플 , 그레이 필터로 구분 되어있죠.
각각의 필터가 어떤 성능을 지니고 있는지 아래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c 와 3h 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1. 블루 필터

샤오미 blue 필터
샤오미 블루 필터

1차 매쉬필터(여과망)과 2차 헤파(HEPA)필터, 3차 고품질 활성탄 필터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공기청정효율(CADR)이 다른 필터보다 높아 큰 먼지,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의 큰 이물질 처리에 효과적이며,
헤파필터가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 꽃가루 등의 PM2.5, PM0.3급의 꽃가루 까지 여과가 가능합니다.

일반 활성탄 보다 면적이 넓고 흡착력이 뛰어난 기둥형 구조의 활성탄을 사용하여
인테리어 유해물질, 화장실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 등의 정화와 탈취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그린 필터
샤오미 그린 필터

그린필터는 새집증후군, 새가구 증후군, 아이가 있는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필터입니다.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효과적인 필터인데요. 그 이유는 활성탄 필터에 있습니다.
먼저 1차 필터에 사용된 고효율 필터 재질로 큰 부유물을 걸러주는 것은 당연하며,

2차적으로 코코넛 활성탄 필터가 들어가 있어, 코코넛 껍질이 화장실 냄새와 쓰레기 냄새 등의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3차로 장착되어있는 미홈 촉매 활성탄 필터를 거쳐 포름알데히드를 물과 산소, 이산화탄소로 분해해줍니다.

다만 H11 등급의 필터가 사용되었으므로 PM0.3 의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능력이 다소 약할 순 있지만,
수치상으로는 95%가 제거되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3. 퍼플 필터
샤오미 퍼플 필터
샤오미 퍼플 필터

다른 샤오미 미에어 필터 처럼 1차 여과망을 통해서 큰 입자, 부유물을 차단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고효율 향균 효과를 지닌 HEPA 필터가 탑재되어, 유기 금속염의 향균제를 통해 해로운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는 기능성 필터입니다.

안티바이러스 코팅, 향균 코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중코팅으로 바이러스와 세균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향균율이 99.99% 이상이며, 3단계 멸균 단계를 거쳐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사멸시킵니다.
안티바이러스 코팅으로 인플루엔자(H1N1) 바이러스의 단백질을 파괴하고 무력화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그레이 필터
샤오미 그레이 필터

1차적으로 Primary filter 라고 하여, PET로 만든 1차 필터로 일반적으로
큰 부유물,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담배연기, 식물섬유, 응축된 연기 등을 여과해줍니다.
2차적으로 H13등급의 True 헤파필터가 있어 PM0.3 의 초미세먼지, 병원성 박테리아, 꽃가루, 호흡성 분진 등의 유해한 입자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3차로는 카본 필터가 있어 포름 알데히드, 벤젠, 암모니아와 같은 유해한 가스를 흡수하고 효과적으로 정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