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공장초기화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여러 데이터를 백업해야하고, 설치한 앱을 다시 깔아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이처럼 데이터를 말끔히 지우는 것 말고는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한번 활용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휴대폰 환경설정의 개발자 옵션을 통해 속도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썸네일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휴대폰 기종에 따라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져 나오는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으로 사용자가 임의로 그 옵션들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여러 옵션들 중 “버퍼(Buffer) 메모리”와 “창 애니메이션 배율” 의 수치를 조정함으로써 속도향상을 꾀할 것입니다. 구형 스마트폰을 쓰고 계신 분들이라면 확실히 속도가 빨라졌다는 체감이 되실 것으로 생각되네요. 아래의 방법을 천천히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개발자 옵션 설정 변경하기

1. 스마트폰 환경설정 들어가기

1. 스마트폰의 상단 터치바를 내려 “톱니바퀴(설정)”를 클릭합니다.

2 휴대전화 정보 클릭

2. 스크롤을 내려 “휴대전화 정보” 를 클릭합니다.

3 소프트웨어 정보 클릭

3.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4 빌드번호 클릭

4. 빌드번호 항목을 5~6번 정도 클릭해줍니다.

(숨겨져 있는 개발자 옵션 항목을 개방하기 위함)

5. 다시 환경설정으로 되돌아가면 개발자 옵션이 생김

5. 다시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기 위하여  로거 버퍼 크기 16M로 변경

6. “로거 버퍼 크기”를 “16M”로 바꾸어주세요.

* 삼성 휴대폰 기준으로, 갤럭시 S6 이하의 기종은 1~4M / S7 이상은 16M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기 위하여 창 애니메이션 배율 0.5x로 변경

7.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을 모두 “.5x”로 바꾸어주세요.

부가설명 및 유의사항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속도가 빨라진 것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로거 버퍼의 경우, 메모리의 크기를 늘려줌으로써 CPU의 점유율을 줄이게 되고 메모리가 작을 때 보다 비교적 적은 입출력을 사용하므로 지연시간이 줄어들어 속도 향상이 일어나는 원리라고 합니다. 다만 게임을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로거 버퍼 크기를 줄이는 것이 더 좋다는 의견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해보입니다.

애니메이션 관련 배율 조정 옵션은 앱을 켰을 때 창이 전환되는 모션, 갤러리 등의 폴더를 클릭했을 때 펼쳐지는 모션 등의 애니메이션을 관장하는 옵션입니다. 화면 전환이 빠르고 창 닫히고 열리는 속도에 확실히 체감이 될 수 있는 옵션입니다. 0으로 설정한다면 아예 모션이 보이지 않게 되므로 속도에는 이점이 있지만, 보이는게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0.5x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혹시나 모를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변경하기 이전의 원래 옵션은 기록을 해두시고나서 변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글플레이스토어 앱 다운로드 기록 확인하는 방법
▶구글플레이스토어 오류 해결방법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