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DNS 다운로드 및 사용법

시크릿DNS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찾으신다면 이 게시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VPN은 아니지만 특정 사이트에 대한 접근 차단을 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들어서 https 차단과 더불어 DNS 차단까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DNS 차단은 접속자의 IP주소를 추적하여 차단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가 우려된다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시크릿DNS 다운로드 및 사용법

시크릿DNS

길호넷에서 제공하고 있는 SecretDNS는 DNS over HTTPS(DoH)로 DNS를 보호합니다. 사용자와 인터넷 제공업체(ISP) 간의 오고 가는 트래픽 중에 평문으로 전달되는 DNS 요청의 수집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DNS 쿼리를 웹쿼리로 위장하여 보이게 함으로써 가능케 하는 방식으로, Cloudflare와 Google DNS를 사용하여 암호화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설치버전 다운로드

‘(구)시크릿SNI’ 라는 이름으로 배포되던 이 프로그램은 SecretDNS 로 이름과 기능이 변경 및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여전히 길호넷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길호넷에서 시크릿DNS 다운로드 하기

1. 길호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하단 SecretDNSSetup 압축 파일 내려받아짐

2. SecretDNSSetup.zip 이 다운로드 완료되었습니다.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설치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무설치 버전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포터블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DNS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1. 길호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하단의 “무설치 버전” 글자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무설치버전 SecretDNS.zip 파일 다운로드 완료

2. 설치버전과 파일명이 조금 다릅니다. SecretDNS.zip 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되었습니다.

사용법

압축 해제

1. 다운로드 폴더로 지정한 위치로 가서 파일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SecretDNS.exe 실행

2. 폴더를 열고 SecretDNS.exe 파일을 실행하세요.

실행하기 버튼 클릭

3.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중”으로 글자가 바뀌면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접속이 차단된 사이트 등을 https 우회 접속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시크릿DNS 막힘 접속 안될 때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종종 우회 기능이 적용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환경설정의 프록시 기능을 이용하여 막힌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먼저 접속이 되지 않는 사이트의 아이피주소를 알아내야합니다.

접속이 되지 않는 사이트의 아이피 주소를 알아내기
*예시를 들기 위한 이미지 입니다.

1. CMD 창을 실행한 뒤, ping “도메인주소” 를 입력하여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세요.

프록시 혼합사용 체크 후 ... 클릭

2. 프로그램 상단의 “환경설정” 클릭 > 기타 설정에서 “프록시 혼합 사용” 체크 > 우측 [···]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속안되는 사이트 아이피주소 입력

3. FowardIP.txt 메모장이 열립니다. 그 안에 알아낸 ip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 후 닫아줍니다.

정상적으로 접속 완료

4. 실행하기 버튼을 눌려주면, 접속이 안되던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Encrypted Server Name Indication(ESNI)가 적용 안된 사이트들도 아직 해외에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계속 국내에서 접속이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하지만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SNI 패킷을 파편화해 감청/차단을 우회하는 방식으로 443포트(https) 연결에 대한 파편화만 진행함으로써 모든 차단된 https 사이트에 접속 우회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특히 이런 프로그램 특성상 컴퓨터에 유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다행히 이 프로그램은 여러 유용한 유틸리티를 개발하는 길호넷 운영자님이 만든 것이라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유의할 점으로는 개발자님이 개인 사비로 서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아질 경우 접속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끔씩 느려지는 것은 이용자가 감수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글

▶https 우회접속이 가능한 GoodbyeDPI 다운로드 및 사용법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