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무료 영상 편집 어플 추천 TOP 5 (2024)

최근 들어 영상 컨텐츠의 소비가 굉장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동영상 매체를 소비하고 있으며 틱톡 등의 동영상 플랫폼들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들은 짧은 동영상을 올리기에 적합하여 많은 사람들이 간단한 영상 편집 어플을 찾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무료 영상 편집 어플 추천 썸네일

무료 영상 편집 어플 추천 TOP 5

이번 시간에는 안드로이드용 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컷분할, 배경음악 추가 등 기본적인 기능이 사용하기 편리하고 동영상 제작을 쉽게 할 수 있는 앱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VLLO 블로

VLLO 영상 편집 어플

다양한 영상 편집 어플 이 출시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 VLLO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 좋은 어플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인 컷 분할, 자막 추가, 배경음악 추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배속, 리버스, 자르기, 영상 순서 변경, 모자이크 부분처리 등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무료 영상 편집 어플들의 경우 워터마크가 남지만 VLLO는 무료버전을 이용해도 워터마크가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상 위에 또 다른 영상을 띄운다던가 사진, GIF를 올리는 PIP 기능은 유료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 아쉽지만, 무료 기능만으로도 아주 훌륭한 어플입니다.

KINE MASTER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 스마트폰 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는 강력한 기능을 지닌 스마트폰 영상 편집 어플이지만, 워터마크가 붙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 구독을 한다면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고, 영상 편집시 발생하는 광고를 제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이 아니어도 분할, 트림, 크롭 등의 컷편집, 동영상, 이미지, 스티커, 효과, 자막 추가 기능, 2000개가 넘는 장면 전환, 폰트, 애니메이션 등의 효과 등의 다양한 에셋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60fps의 4k 2160p 화질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영상 편집 입문자 분들은 한번쯤 이용해 볼만한 어플입니다.

Capcut 캡컷

CapCut 무료 동영상 편집 앱

앞서 소개한 키네마스터와 달리 무료버전임에도 워터마크가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상편집 시 템플릿을 사용하게 되면 워터마크가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다양한 텍스트 기능과 인, 아웃, 반복 애니메이션이 많기 때문에 노래나 박자 편집을 할 때 유용합니다. 기본 내장되어있는 배경음악의 종류가 20초 내외의 짧은 길이이기 때문에 아쉽다는 평이 많고, 편집 시 미리보기 화면에서 렉으로 인해 종종 꺼지는 불편사항이 존재합니다.

VITA 비타

VITA 안드로이드 동영상 편집

키네마스터를 제외한 다른 영상 편집 어플 처럼, 워터마크가 찍히지 않습니다. 내보내기 가능한 해상도 또한 FULL HD 화질을 지원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편집, 비율, 효과, 텍스트, 스티커, 필터, 볼륨 등의 영상 제작에 필요한 필수 기능이 잘 탑재되어 있으며, 이 어플의 장점은 템플릿이 다양하다는 것인데요. 보통 대다수의 어플의 자막이 딱딱한 고딕체 밖에 없다면 인스타 동영상이나 유튜브 VLOG 감성의 아기자기한 자막을 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Video Maker for YouTube – Video.Guru 비디오 메이커 guru

Video Maker Guru

다중 레이어 편집, 음악 추가, 글리치 효과, 스티커 및 텍스트 기능을 충분히 내장하고 있으며 30개 이상의 비디오 전환 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역동적이거나 스토리를 담은 영상을 제작할 때 알맞습니다.

영상 비율은 1:1, 16:9, 3:2 등으로 다양하게 편집이 가능하며, 화질 저하 없이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약간 아쉬운 것은 한글 폰트가 5개 정도로 얼마 없다는 것이며, 간단하게 동영상을 편집하기에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무료 버전이므로 섬세하고 고급진 영상 편집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이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APK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게시글을 참고해보세요.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