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추천 everything 2024

작업표시줄에 있는 기본 윈도우 검색(색인) 기능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성능이 그렇게 좋지는 않죠. 먹통이 되는 현상도 잦고, 검색하고자 하는 파일이 제대로 찾아지지 않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특히 C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은 찾아지는데 D드라이브는 색인조차 되지 않는 일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검색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아주 유용한 유틸리티인 “evrything”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추천 everything 썸네일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에브리띵은 무료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로, Windows 검색과는 달리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 및 폴더를 보여줍니다.
가령 ㄱ 한글자만 써도 ㄱ으로 시작하는 이름을 가진 것들이 모두 색인되죠.
검색되는 속도도 굉장히 빨라서, 약 100만개의 파일을 전부 리스트화 시키는데 1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괴랄한 속도를 보여주지만 컴퓨터 시스템 자원은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가벼운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름Everything
개발자David Carpenter
운영체제32비트, 64비트 Microsoft® Windows® 10
파일명Everything-1.4.1.1022.x64-Setup
용량1.79MB (1,885,800 bytes)
홈페이지https://voidtools.com/ko-kr/downloads/

Everything 설치방법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에브리띵 다운로드 홈페이지

1. 에브리띵(Everything) 공식 홈페이지(https://voidtools.com/ko-kr/downloads/)를 방문하여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인스톨 파일 실행

2. 내려받은 파일이 위치한 폴더에서 설치 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한국어 선택

3.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해주고 OK를 눌러줍니다.

색인 프로그램 설치 과정 중 동의함

4. 사용권 계약 라이선스에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색인 프로그램 설치 경로 설정 후 다음 클릭

5. 파일 설치 경로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의 설치 옵션 선택 후 다음

6. 부가적인 설치 옵션 선택 단계는 기본 설정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에브리띵 부가설치 옵션 선택 후 설치

7. 두 번째 설치 옵션 선택 단계에서도 기본 설정 그대로 놔두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에브리띵 설치 완료

8.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이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윈도우 검색 기능과 비교 테스트

윈도우 검색 대체 프로그램 에브리띵 사용방법 1

굉장히 직관적인 프로그램이라 사용상에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이지만,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상단의 공란에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파일명 혹은 폴더명을 검색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방법2

예시로 검색창에 2019라고 입력하면 컴퓨터 내의 2019라는 글자가 들어간 모든 파일 및 폴더가 모두 색인됩니다.
기본적으로 오름차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며 만약 정렬순서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에는,
도구 > 설정(Ctrl+P) > 일반 > 검색 결과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내의 윈도우 검색 기능 사용했을때

이번에는 윈도우 기본 검색기능과의 비교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윈도우 검색은 똑같은 글자를 포함한 파일이 여러개 있으면
최근에 열람 및 실행 했던 파일을 먼저 띄워주고 다른 파일은 보여주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에브리띵 이용했을 때

하지만 윈도우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을 이용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동일한 이름을 가진 파일들이 순식간에 찾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예시처럼, 파일명_날짜 등으로 저장되는 파일을 여러 개 가지고 있을 때 검색하려는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화면 스크롤 캡쳐 쉽게 하는 방법 3가지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