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하는 방법 최신 (2024)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보면 부계정을 만들게 되는 경우가 있죠. 제 경우에는 패션과 관련된 피드만 보고싶어서 부계정을 따로 만들어 패션 관련 인플루언서만 팔로우 하는 용도로 썼던 적도 있고,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SNS 아이디를 주고받는 일이 많은데, 사회에서 만난 지인용 부계정을 따로 만들기도 했었습니다. 친한 사람들에게만 보여주는 내 본계정을 알려주면 조금 껄끄러울 수 있기 때문이죠.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하는 방법 썸네일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하는 방법

부계정을 만드는 건 굉장히 쉽습니다. 이전 게시글에서도 소개했던 만큼 본계정만 있으면 계정 추가 기능을 통해서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었죠. 그러나 이상하게도 삭제하는 방법은 굉장히 어려운데요. 인스타그램이 이런 관리 측면의 서비스에서는 개선의 여지가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여담이지만 메타(페이스북) 또한 마찬가지로 말도 어렵고, 원하는 기능을 찾기 어렵게 되어있죠.

매번 인스타 어플이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인터페이스 및 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옛날 정보를 보고 따라하면 잘 안되신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부계정 삭제하는 최신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스타 부계정으로 사용자 변경

1 인스타 부계정 선택

본계정으로 접속했다면 우측 하단의 프로필을 눌러, 부계정을 선택하여 사용자를 변경해줍니다.

사용자 메뉴 ➤ 설정

2 설정 열기

우측 상단의 “메뉴 네비게이터”를 클릭 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도움말 ➤ 고객 센터

3 도움말-고객센터 클릭

설정 하단의 “도움말” 클릭 후, “고객 센터”를 클릭하세요.

고객 센터 메뉴 ➤ 계정 관리

4 고객센터 설정-계정 관리 클릭

우측 상단의 “메뉴 네비게이터” 클릭 후 “계정 관리”를 클릭하세요.

계정 삭제하기 ➤ Instagram 계정 삭제하기

5 계정삭제하기-instagram 계정 삭제하기 클릭

고객센터 계정 관리 목록 하단의 “계정 삭제하기”를 클릭 후, “Instagram 계정 삭제하기” 글자를 누릅니다.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 Instagram 계정 삭제

6 계정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클릭 후 아래로 스크롤 후 instagram 계정을 삭제 클릭

드롭박스가 열리며 나오는 내용 중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라는 파란색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Instagram 계정을 삭제” 라는 파란 글씨를 눌러주세요.

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 선택

7 도움말 드롭박스 클릭 후 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 클릭

Instagram 계정 삭제하기 페이지로 이동되었다면, 기본 설정 되어있는 “Android 앱 도움말” (아이폰 유저라면 iOS 앱 도움말) 을 클릭하여, “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로 변경합니다.

계정 삭제 클릭

8 계정삭제 클릭

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 되었으면 아래로 스크롤 하여 파란색 굵은 글씨로 쓰여진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 사유 선택

9 계정삭제 사유 선택

계정 삭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되었다면 삭제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삭제 사유는 해당되는 것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 ➤ 삭제 버튼 클릭

10 비밀번호 입력 후 인스타 부계정 삭제 완료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세요” 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아래의 파란색 삭제 버튼 클릭하면 인스타 부계정 삭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사진과 함께 차근히 알아보았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왜 이렇게 지우기 어렵게 해놨는 지 모르겠습니다. 삭제 페이지로 바로 이동 되게 만들어 두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한번 요약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약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하는 방법

  1. 인스타 앱에서 사용자 부계정으로 변경
  2. 사용자 메뉴➤설정➤도움말➤고객센터
  3. 고객센터 메뉴➤계정관리➤계정삭제하기➤Instagram 계정삭제하기
  4.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Instagram 계정 삭제➤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 변경
  5. 계정삭제 클릭
  6. 비밀번호 입력 후 삭제 클릭
  7. 부계정 삭제 완료

추천글

▶인스타그램 가계정 만드는 법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확대해서 보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는 사이트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