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그래픽카드 구매할만한 사이트 모음 BEST 6

그래픽카드 가격이 폭등한 이유

요즘 들어서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등에서 중고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올해들어서 가상화폐 시장이 대호황을 이루고 있어서 그런 것인데요.

가상화폐 코인을 채굴할 때 CPU 자원을 이용한 채굴방식 보다는 GPU(그래픽카드) 채굴 방식이 효율적이기 때문에,

채굴업자들이 고성능의 신제품 그래픽카드가 시장에 풀리는 족족 싹 쓸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RTX3070 출시가격
RTX3070 출시가격 (source : 퀘이사존)
RTX3070 210416 현재 가격
RTX3070 210416기준 현재 가격 (source : 다나와)

위 사진을 보시면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 지 아실 것입니다. RTX3070 시리즈 제품군이 출시 되었을 당시 미국 Newegg 쇼핑몰에 올라온 상품의 가격인데요.

ASUS 제품군들 중 가장 비싼 하이엔드 모델인 STRIX가 한화로 78만원인데, 현재 다나와에 ASUS KO RTX3070 제품이 약 167만원에 올라와있습니다.

동일한 모델의 비교는 아니지만, 두 배가 넘는 가격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또한 컴퓨터 청소하고 나서, 부품을 업그레이드 해주고 싶었지만 그래픽카드 가격이 너무 비싸서 포기하고말았습니다.

고성능 게이밍용 그래픽카드만 이렇게 비싼거 아니냐? 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

그런 제품군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선택할만한 GTX1650 ~ GTX1660super, Ti 라인업도 마찬가지로 가격이 엄청 올라버렸습니다.

GTX1650 super 채굴때매 비싸진 가격
GTX1650 , GTX1650super 제품 가격

위 그래픽 카드들은 채굴 붐이 일어나기 전까지만해도 16~20만원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들이라

원래 가격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더욱 더 사는 것이 꺼려집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현재 채굴붐이 잠잠해질 때까지만이라도 사용할만한 중고 그래픽카드를 많이 찾고 있는 실정이죠.

중고 그래픽카드 구매 사이트 추천

그렇다면 중고 그래픽 카드는 어디서 구매 해야할까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의 어플이나 개인간 중고거래 사이트로 유명한 중고나라 등의 카페를 이용해서 구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죠.

판매자가 하자있는 물건을 보내준다거나, 사용 기간을 거짓말 치거나,

채굴을 하던 제품인데 일반 가정집에서 쓰던 제품이라고 속이는 등의 제품 상태에 대한 문제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개인간의 구매는 약간은 꺼려집니다.

저의 경우 조금 더 비싸게 사더라도, 마음 편하게 컴퓨터 부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데요.

제품에 문제가 없는지 대략적인 테스트도 할 뿐더러, 청소 또한 깔끔히 해서 보내줍니다. 그리고 AS기간을 1~3개월 정도 짧게나마 주기도 해서 더욱 신뢰가 가더라고요.

그럼 중고 그래픽카드를 취급하는 사이트를 알아볼까요? 정확하게 표현을 하자면 “리퍼몰”이라고 하는게 맞을 것 같네요.

조이젠 리퍼샵

조이젠 리퍼샵1
조이젠 리퍼샵 화면
조이젠 리퍼샵2
리퍼샵 판매 목록

조이젠은 용산에 입점해있는 회사로, 컴퓨터 및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도매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용산전자상가에서 제일 잘나가는 회사를 꼽자면 다들 컴퓨존을 이야기하실텐데, 그 다음으로 잘나가는 곳이 조이젠 인데요.

조이젠은 컴퓨터 부품들을 취급하는 곳인 만큼, CPU, 메인보드 등 다양한 부품을 신품으로도 취급하며 중고제품도 판매합니다.

조이젠 리퍼샵에서도 그래픽카드를 판매 하고 있습니다. 경쟁자들이 많기 때문에 재고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즐겨찾기 해놓고 계속 접속하시면서 매물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셔야 되겠습니다.

컴퓨존 리퍼비시몰

컴퓨존 리퍼비시 화면
컴퓨존 리퍼비시 화면
컴퓨존 리퍼비시 제품 목록
컴퓨존 리퍼비시 제품 목록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용산 컴퓨터 부품업체 계의 대기업 컴퓨존(Compuzone) 에서도 마찬가지로 리퍼비시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컴퓨존은 규모가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물품 공급이 한번에 많이 들어오곤 합니다.

하지만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부터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지는 않다는 것이 흠이긴 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중고 그래픽카드 제품에 A/S 3개월 이라고 기재되어있습니다. 컴퓨존은 고객 응대 서비스가 괜찮아서,

제품에 무슨 일이 있으면 신속히 처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눈팅하시면서 열심히 꿀매를 건져야합니다..

케이벤치(kbench) 공구샵 / 보드나라(bodnara) 공구샵

케이벤치 공구샵 화면
케이벤치 공구샵 화면
케이벤치 공구샵 제품 목록
케이벤치 공구샵 제품 목록

케이벤치는 98년도부터 있던 PC 정보 사이트인데요. 다양한 컴퓨터 부품에 관한 벤치마킹 자료를 업로드 하거나,

제품에 대한 리뷰 및 IT 소식들을 전해주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케이벤치가 성장해가면서 다른 회사들과 통합과정을 거치게 되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현재 넥스젠 리서치(주)에서 케이벤치와 보드나라 두 사이트를 운영 중입니다.

링크를 총 두 개를 올려드렸는데, 별개의 사이트가 나오지만 제품이 똑같이 올라옵니다. 따라서 둘 다 똑같은 쇼핑몰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면 RX570이 209,900원에 올라와 있는데 다른 곳에 비해 꽤나 저렴하게 올라오는 편인 것 같습니다.

EVGA 리퍼비시

에브가 리퍼비시 홈페이지 화면
에브가 리퍼비시 홈페이지 화면
에브가 리퍼비시 제품 목록
에브가 리퍼비시 제품 목록

에브가(EVGA)는 미국의 IT 기업인데요. 그래픽카드 제조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브가에서도 리퍼비시 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사이트들 보다 매물 업로드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되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장점인데요. 그래픽카드 제조회사인 만큼 리퍼비시 제품의 A/S 기간이 상당히 긴 것이 장점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그래픽카드라면 30개월 이나 보장해주고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이엠택(아이바이컴)

이엠택 아이바이컴 홈페이지 화면
이엠택 아이바이컴 홈페이지 화면
이엠택 아이바이컴 제품판매 목록
이엠택 아이바이컴 제품판매 목록

국내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이엠택(emtek) 에서 운영하는 공식 쇼핑몰인 아이바이컴(ibuycom) 입니다.

다양한 컴퓨터 부품 및 주변기기를 취급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그래픽카드의 리퍼제품을 많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엠택에서 취급하는 그래픽카드를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AS는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리퍼 제품이지만 성능에 하자없고 써멀 재도포, 청소 깔끔히 되어있는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의 새상품 느낌으로 말이죠.

이 사이트도 많은 분들이 주시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즐겨찾기 해놓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택(TAGTAG) 탁탁 리퍼비시

조택 TAGTAG 홈페이지 화면
조택 TAGTAG 홈페이지 화면
조택 TAGTAG 리퍼비시 제품판매 목록
조택 TAGTAG 리퍼비시 제품판매 목록

그래픽카드 제조회사인 ZOTAC(조택)에서 운영하는 리퍼비시 몰입니다.

리퍼비시의 경우, 초기 불량 혹은 외관에 스크래치 등이 생긴 제품들을 회수한 뒤 문제를 픽스하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인데요.

제품 구입 후 7일 내에 상품에 불량 증상 등 문제가 발생한 경우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고,

GTX 900 시리즈 미만은 무상 A/S 3개월, GTX 1000 시리즈 이상은 무상 A/S 1년이라고 되어있군요.

제 경험상 탁탁 리퍼비시몰도 물량이 자주 뜨는 편이었습니다.

약 1년 전쯤인가요? 사무실에 사용할 GTX750Ti를 18000원에 건졌던 기억이나네요. 아직도 잘 쓰고있습니다.

지금 시국이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이 만연해 있기 때문에, 신품 뿐만아니라 중고품, 리퍼비시 제품들도 구매가 많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구매 팁은 시간이 날 때마다 위에 기재해놓은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시고, 제품이 있으면 재빠르게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를 걸어놔버리세요.

무통장 입금을 걸게되면 제품이 sold out 처리가 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좋은 매물 구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