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가입하는 방법 바로가기 (2024년)

카카오톡 가입하는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채팅어플인 카톡에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제는 문자나 MMS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톡으로 대화하거나 소통하기 때문이죠. 2G폰, 폴더폰을 사용하시다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어플입니다.

0 카카오톡 가입하는 방법_썸네일

카카오톡 가입하는 방법

2014년 10월 31일, 카카오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합병 이후 회사명이 다음카카오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예전부터 한메일이나 다음 아이디를 쓰시던 분들이 카카오톡에 아이디를 그대로 입력하는 실수를 하시는데요. 회사가 합쳐져도 서비스가 완전히 통합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카카오톡 가입하기를 따로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에 카카오톡 설치

1 카카오톡 어플 설치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스토어 등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클릭

3 카카오톡 가입하기 (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이용안내 화면]에서 전화, 저장, 주소록에 대한 권한을 허용하고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이용약관에 동의

카카오계정 약관,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선택사항인 위치정보 및 프로필 정보 수집에는 동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위한 전화번호 입력

카카오톡 가입을 위한 전화번호 입력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문자 수신 후 인증문자 재전송

카카오톡 가입 인증 문자 전송하기

[인증 문자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문자가 발송됩니다. 2022년 3월, 카카오톡 9.7.0 버전 이후 문자로 수신한 인증번호를 다시 발신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카카오 계정 생성하기

새로운 카카오 계정 생성하기

인증이 완료되면 카카오 계정은 휴대폰 번호로 자동 설정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카오 계정을 생성합니다.

이름 입력 및 친구 추가

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에 쓰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주소록 친구 자동추가]를 누르면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번호들이 자동으로 친구로 추가됩니다.

프로필 설정

프로필 사진 등록

프로필 사진을 등록합니다. [앨범에서 사진 선택], [기본 이미지로 설정]을 눌러 진행하세요.

(선택) 이메일 등록

카카오톡 가입을 위한 이메일 등록 인증

이메일 등록은 선택사항이지만, 추후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할 때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메일을 수신 후, 인증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카톡 가입 FAQ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카카오톡은 하나의 기기에 1개의 번호, 1개의 계정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투넘버를 가지고 계시는 등, 다른 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번호 갯수만큼 더 생성이 가능합니다. 가상번호를 이용한 방법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PC 카카오톡 설치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PC 카카오톡은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참조하세요.

PC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톡 가입 못하나요?

네.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 먼저 가입되어 있어야a PC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