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광고 제거 차단 하는 방법 (2024)

카카오톡 광고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하루에 굉장히 자주 사용하실 텐데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카톡 채팅방 목록 최상단 부분에 광고가 배너 형태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광고는 사용자 관심 기반으로 설정되어서 평소에 브라우저 등에서 검색했던 것과 유사한 광고가 나오므로 유익할 때도 있지만, 광고가 항상 플로팅 되어있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른 광고로 이미지가 바뀌기 때문에 눈이 피로하고 불편하죠.

카카오톡 광고 제거 하는 방법 썸네일

카카오톡 광고 제거 방법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약 1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시면 쉽고 빠르게 채팅창 내부의 광고 배너를 없애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절차를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 매뉴얼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 기준으로 작성되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 채팅 클릭 후 광고 유무 확인

1 카카오톡에 광고가 붙어있는 모습

위 사진처럼 “채팅”이라는 글자 아래에 문구나 이미지가 적힌 광고 배너가 있다면 2단계 절차를 진행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열기

2 상단 터치바 내려서 톱니바퀴 클릭

휴대폰의 상단 터치바를 내려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서 스마트폰의 설정을 열어주세요.

Google 클릭

3 Google 클릭

아래에 Google 서비스라고 적혀있는 “Google”을 클릭합니다.

광고 클릭

4 광고 클릭

Google 관리에 들어가졌다면 아래 기기의 서비스 탭에서 “광고”를 클릭합니다.

광고 ID 삭제

5 광고 ID 삭제

One UI 5.1 업데이트를 진행하신 분들은 광고 ID 삭제를 눌러주시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광고 ID 재설정을 누른 뒤,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스마트폰 설정 애플리케이션 클릭

6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클릭

다시 스마트폰 설정(톱니바퀴) 화면으로 돌아가신 뒤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캐시삭제 클릭

7 카카오톡 클릭 후 저장공간 캐시삭제

1.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톡 클릭
2. 애플리케이션 정보>사용량>저장공간 클릭
3. 캐시 삭제 클릭

카톡 광고 제거 완료

8 카톡 광고 제거 되어 없어진 모습

다시 채팅창으로 돌아가면 카카오톡 광고 제거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광고 메세지 클릭

9 카카오톡 채널 광고

1:1 채팅으로 광고 메세지가 자꾸 수신되는 경우에는 그 채널의 차단이 필요합니다. 광고 메세지가 온 채널을 클릭해주세요.

홈 화면 아이콘 클릭

10 채널 대화창에서 집모양 아이콘 클릭

1:1 대화 화면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집 모양의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이를 클릭하여 카카오톡 광고 차단 하고자 하는 채널의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차단

11 채널 광고 차단 완료

상단의 Ch+ 라고 되어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여 채널 차단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 본문 내용에 말씀 드렸듯이 안드로이드 휴대폰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아이폰과는 약간의 내용이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 카카오톡 캐시를 삭제할 경우, 대화나 이미지는 삭제되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캐시는 카톡방 내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처음 보는 이미지라면 보기 위해서 로딩 시간이 걸리지만, 이미 본 이미지라면 로딩 없이 바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만에 하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불안한 경우에는 백업을 먼저 진행하고 카톡 광고 차단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약

  1. 스마트폰 설정
  2. Google 광고 ID 삭제
  3.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캐시 삭제

추천글

▶카카오톡 채팅 유튜브 링크를 Youtube 앱으로 여는 방법
▶카카오톡 가입하는 방법 안내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