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수수료 (손해) 없이 하는 법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하려고보니 언젠가부터 가격이 비싸진 것을 느끼신 분 계신가요? 가령 10,000 캐시를 충전하려고 봤더니, 현금 12,000원을 결제 해야한다던가 말이죠. 왜 카카오페이지 캐시 가격 오름 현상이 생긴 것일까요? 사실, 이는 구글 정책이 변경 되어 22년 6월부터 인앱 결제 시스템으로 인해 수수료가 붙게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앱 개발사들이 구글측에 결제금액의 최대 30%를 수수료로 내야 되는 구조라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까지 부담이 오게 된 것입니다.

0.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손해없이 하는 방법 썸네일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1.카카오페이지 인앱 결제 캐시 비싸진 모습
1.카카오페이지 인앱 결제 캐시 비싸진 모습

먼저 기존의 방식을 한번 살펴볼까요? 위 사진을 보시게 되면, 10,000캐시를 충전하려면 12,000원이 필요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수수료가 무려 20%나 붙는 것인데요. 소설 컨텐츠 1편 보는데 100캐시니까 무려 20편을 손해 보는 셈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수수료를 없애고 원래대로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아주 가까이 있습니다. 약간 번거로울 뿐, 잠깐의 수고만 한다면 정상적인 1:1 비율로 충전이 가능하죠.

앱이 아닌 PC나 모바일 웹을 이용

2.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1. PC 브라우저나 모바일 웹으로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로그인 후 캐시충전 클릭

2. 로그인 후, 이미지를 눌러 ‘캐시충전’을 클릭합니다.

4. 캐시와 현금이 1대1 비율인 것을 확인 가능

3.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고 충전하세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옛날처럼 캐시와 현금 비율이 1:1로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인앱 결제만 하지 않으면 손해 없이 구매가 가능한 것이죠.

캐시 추가로 얻는 방법

5. 캐시 PASS VIP

카카오페이지에서 캐시를 충전할 때 보너스 캐시를 받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지정금액 충전’을 이용하거나 ‘지정일 충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캐시 PASS VIP라는 제도로 매 충전 금액의 5~10%를 보너스로 지급하는 시스템인데요.

전자의 경우, 보유한 캐시가 일정 금액 미만일 때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하는 방식이고 후자는 정해진 날짜에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금액이 클수록 보너스로 지급되는 캐시가 많아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유의사항이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평소 카카오페이지 이용을 많이 하신다면 이런 제도를 이용하여 소소한 이득을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추천글

▶느린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