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툰 최신 주소 COPYTOON 바로가기

카피툰은 2018년부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는 무료 웹툰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영문명은 COPYTOON을 사용하고 있으며, 운영된 기간에 비하면 인지도가 크게 높지 않습니다. 뉴토끼나 밤토끼 등에 비하면 비교적 조용하고 무탈하게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과는 다르게 사이트 내에 광고가 많이 붙어있지만, 웹툰을 보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카피툰 (COPYTOON)

카피툰 최신주소 바로가기 링크 메인화면
카피툰 최신주소 바로가기 링크 메인화면
최신주소 바로가기 링크

현재는 5년 이상 운영되고 있으며 예전부터 지금까지 copytoon 도메인 주소 뒤에 숫자를 붙이는 방식으로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은 방식을 사용하는 다른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주소가 빨리 막히지 않고 비교적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이는 현재는 600번대의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에서 운영 기간과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특징

카피툰 메인 화면 사이트 특징

기본적으로 연재작, 완결작을 나눠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연재작의 경우, 요일 탭을 클릭하면 요일 별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작품을 수록하고 있으며, 완결작품의 경우에는 웹툰을 일상, 개그, 미스터리, 시대극, 스포츠, SF, 공포 등의 장르 별로 분류하여 목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피툰 사이트 우측 상단에 웹툰 제목 검색 기능이 있고, 가나다 순, a-z 순, 0-9 순 등 작품명 이름의 오름차순으로 정렬 시킬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작품명이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TOON 최신주소 TOP100 기능

TOP100 이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에 한하여 선정되는 것이긴 하지만, 작품 선정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썸네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짤막한 작품소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 줄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툰 뷰 환경은 아주 편리합니다. 데스크탑과 모바일 모두 반응형 레이아웃을 채택하여 상황에 맞게 이미지 크기가 조절됩니다. 따라서 사용자 환경에 맞는 크기로 쾌적하게 만화를 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작품 열람 중에 목록 창을 열어 다른 화를 선택 하는 등의 UX 기능이 다소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카피툰 공지사항

로그인을 하면 마이툰이라는 기능을 통해 자주 보는 웹툰 목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copytoon은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커뮤니티 기능은 없지만 댓글 기능은 활성화 되어 있고, 공지사항 게시판이 있어 운영자와 이용자 간의 소통 창구가 열려 있습니다. 누락된 이미지 제보를 받는 등의 운영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천 웹툰 리스트

자주 묻는 질문(FAQ)

  • 사이트에 접속이 안됩니다.
    • 도메인 주소를 옮기는 중이거나, 서버를 점검 중일 수 있습니다. 서버는 대부분의 사이트가 새벽시간대(3~4AM)에 진행하는 편입니다.
    • 그래도 접속이 안된다면 아래의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회차가 중복되거나 이미지가 누락되어있어요.
    • 업로드 담당자가 실수를 한 것이라 타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제일 빠른 해결책입니다. 이미지가 엑스박스가 뜨는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 항목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

FAQ에 자주 등장하는 질문 중 하나가 접속 이슈와 이미지 누락 이슈 인데요. 이것은 대부분 도메인 주소가 이전 서버ip를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s 우회 접속을 이용하면 대부분 해결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게시글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피툰 대체 사이트 모음

요즘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던 여러 웹툰 사이트가 운영을 중단하는 등의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사이트는 최신주소가 자주 변경되며 아직까진 큰 문제 없이 운영되어 오고 있기는 합니다만,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카피툰 외에도 이용에 편리한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서버 속도가 빠르고, 이미지 누락 없이 다양한 웹툰 목록이 있는 곳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무료 웹툰 사이트 모음 BEST 7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