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호재 뉴스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TOP 6

코인 시장에 대격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불과 2~3달 전까지만 해도 무한 상승장이었는데,
이제는 대장 코인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시세가 점점 떨어지며 전체적인 코인 시장이 하락장으로 돌변하고 있죠.

위험성이 있지만 투자자들은 하락장을 기회로 보고 투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주식도 마찬가지이지만, 코인 또한 호재가 있으면 가격이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코인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호재 뉴스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썸네일

코인 호재 뉴스 사이트 TOP 6

코인은 정말 다양한 거래소가 있고, 여러 나라에서 개발된 코인들이 많죠. 하지만 특히나 영어권에서 발행되는 코인이 많아서 영어권 소식지 사이트를 참조하는 것이 필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물론, 국내 알트코인의 경우에는 소식이 국내 소식지에서 더 빠른 경향이 많으므로 해외 사이트와 국내 사이트에서 호재와 뉴스를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곳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해외 코인 뉴스 사이트

코인 호재 사이트 CoinMarketCal
CoinMarketCal

코인마켓칼 (CoinMarketCal)

오로지 영어만 지원되는 해외 사이트입니다. 더 블록 크립토 닷컴에서 발간하는 기사들을 뉴스피드 형태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번역기능을 이용하면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의 News 탭을 누르면 코인 호재와 관련된 소식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소식 전달뿐만 아니라 코인 순위, 시가총액, 거래량, 가격을 살펴볼 수 있는 Coin ranking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Highlights 탭에서는 코인에 대한 호재 소식을 SNS의 이미지와 출처 링크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이것이 진짜인지 아닌지에 대해 사이트 이용자가 Real or fake 투표를 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여론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 투자의 힌트를 얻을 수도 있겠네요.

코인 호재 사이트 CoinMarketCap
CoinMarketCap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

코인마켓캡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2013년 출범하여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 거래소에 상장된 2000여 개가 넘는 암호화폐의 시세와 거래량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Binance)가 인수했을 정도로 규모가 거대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한국어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상단 메뉴 탭에서 “Calendar”를 눌러 하위 메뉴의 “이벤트 달력”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호재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 이름 옆 내용을 클릭하면 트위터 같은 SNS나, 공식 웹사이트의 발표문 등으로 이동됩니다. 전 세계적인 정보를 다루는 만큼, 김치 코인 정보만 얻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코인 일정 사이트 CoinHills
CoinHills

코인힐스 (Coinhills)

바이낸스가 코인마켓캡을 인수했듯,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이 암호화폐 거래 데이터 서비스 코인힐스를 인수하였습니다.
이러한 대부분의 코인 정보 사이트 등은 해외 시장 정보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국내 시장에 대한 관련 정보를 보강하고자 하는 것이 코인힐스와 빗썸의 목표로 보입니다. 한글 번역 사이트를 지원하고 있고, “뉴스리더” 탭에서 비트코인, 경제, 테크 분야별 3가지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기술력에 관한 호재를 보고 가치 투자를 꾀할 수도 있겠으며, 경제 분야와 같이 연관 지어서 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코인 뉴스 사이트

코인 뉴스 사이트 CoinNess
CoinNess

코인니스 (CoinNess)

코인니스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코인에 관련된 뉴스 미디어를 다루는 것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므로 타 사이트보다 읽을거리도 많고
코인 호재 소식을 신속하게 확인하기에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새로운 뉴스가 올라오면, “안 읽은 뉴스피드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그것을 클릭하면 새 소식을 곧바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약간 아쉬운 점이라면 소식의 출처가 어디인지 명시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코인 호재 사이트 coindalin
coindalin

코인달인 (Coindalin)

한국에서 운영되는 사이트로, 상당히 깔끔한 사이트 레이아웃이 눈에 띄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히 코인 순위, 코인 호재 거리, 코인 뉴스, 차트 분석, 거래소에 대한 데이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메뉴 탭에서 호재거리의 경우, 검색기능이 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코인을 직접 선택해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정보만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출처 링크가 제공되므로 정보의 출처 또한 확실히 살펴볼 수 있어 신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코인 뉴스 메뉴를 클릭하면 뉴스 기사 위주로 코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bak
cobak

코박 (Cobak)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성격이 강한 사이트입니다. 코인 호재 뉴스를 다루는 카테고리가 존재하며, 블록 미디어, 피에이 뉴스, 토큰 포스트 등 암호화폐를 전문적으로 하는 미디어들의 기사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탭도 운영 중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코인 관련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 거래소 공지 사항들도 살펴볼 수 있도록 모아둬서 한 사이트만으로 많은 정보를 취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시세 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 거래금액과 시세, 24시간 변동률은 어떤지 바로바로 살펴볼 수 있어 시간 절약 또한 가능합니다.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으므로 시장 흐름에 관한 이야기를 익명의 사람들과 나눌 수 있습니다. 다만 글쓰기 기능은 회원가입을 해야만 되며, 읽는 것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중고 그래픽 카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모음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