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uTorrent 뮤토렌트) 2024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찾으시나요? 토렌트의 종류는 다양하게 있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은 유토렌트 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뮤토렌트 다운로드 방법에 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uTorrent 뮤토렌트) 썸네일

토렌트란?

토렌트 작동원리

일반적으로 토렌트라고 통칭되어 불리우는 이 프로그램은, 비트토렌트(BitTorrent)사에서 개발한 P2P 방식 파일 공유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상에 분산되어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다수의 사용자에게서 조금씩 정보를 나누어 받아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방식인 ‘일대다’ 방식이 특징입니다. 사실 Torrent의 영어 의미는 급류라는 뜻인데, 데이터를 나타내는 최소 단위인 비트(bit)와 합쳐져 결국 비트토렌트는 비트의 급류가 모여 파일이 완성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이죠.

uTorrent 뮤토렌트(유토렌트)

뮤토렌트 다운로드

뮤토렌트 혹은 유토렌트(uTorrent)라고도 불리우는 이 프로그램은, 비트토렌트 사에서 개발한 C++ 기반 멀티플랫폼 클라이언트 입니다.
다른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와 비교해봤을 때 동일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OS와 리눅스 OS에서 호환성이 좋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Android 와 Mac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으며,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Portable 버전도 있습니다.

유토렌트 다운로드

유토렌트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utorrent.com/intl/ko/desktop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를 들어가셔서 안전하게 설치하시기 바라며, 무료 버전과 Pro 버전이 있으나, 굳이 Pro 버전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프로버전에서는 토렌트 파일이 완전히 다운로드 되지 않아도 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torrent 파일 다운로드 중 바이러스(Virus) 및 멀웨어(Malware) 자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스트리밍의 경우에는 용량이 크고 시드 유지가 약한 경우에 사용하면 꽤나 유용할만한 기능이지만 바이러스의 경우 일반적인 백신프로그램으로 관리가 가능하므로 크게 메리트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유토렌트 웹버전 다운로드

유토렌트 웹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utorrent.com/intl/ko/web/compare/

BASIC 버전을 선택 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위 프로그램 설치 시에 유의 해야할 점은, 다운로드 과정 중간에 Avast 등 백신 프로그램 설치 동의 단계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설치과정 중간 중간에 이러한 번들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만드는 과정이 끼어있기 때문에 Decline 버튼을 잘 눌러주셔야 하며, 잘 보이지 않게 숨겨진 체크 박스 또한 해제해주면서 단계를 밟아주세요.

실제 웹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토렌트 웹이 실행되기 때문에, 디자인이 친숙해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화면 자체도 초보자가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에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이며 드래그앤 드롭 방식으로 .torrent 확장자 파일을 옮기거나 마그넷 주소를 입력하는 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토렌트 무설치(Portable) 버전 다운로드

토렌트 무설치(포터블) 버전

위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소개해드린 데스크탑 Classic 버전은 최신버전이지만, 지금 올려드린 무설치 버전은 2.2.1 구버전인데요. 사실상 토렌트는 시드에 따라 다운로드 속도가 유지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토렌트 버전이 달라진다고 해서 파일을 전송 받는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계속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 수록 잡다한 기능과 광고가 많이 붙어서 이용에 있어 오히려 불편할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토렌트 자동업데이트 해제

포터블 버전 이용 시에 옵션 > 설정 > 개인정보 탭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체크 해제하고 이용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주세요.

▶토렌트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고 싶으시다면 [토렌트 최신 사이트 순위 추천 Top10]을 참조해보세요.

▶토렌트 다운받는 속도가 느리다면? [토렌트 속도 안나올 때 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을 참조해보세요.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