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프로필 사진 확대해서 보는법 (2024)

인스타 프로필 사진 너무 작게 보입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그렇고, 데스크톱 환경에서도 아주 작게 보이죠. 그 때문에 내 지인이나, 친구가 맞는지 긴가민가 한 사람들을 인스타 프사로 확인하려고 할 때 상당한 에로사항이 있습니다. 특히나 비공개 프로필인 경우에는 확인할 수 있는 요소가 아이디와 프로필 사진 밖에 없어 더욱 난감하죠.

인스타 프로필 사진 확대해서 보는법 썸네일

인스타 프로필 사진 확대해서 보는법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인스타 프사를 누르다가 봉변을 당하는 경우도 여럿 봤습니다. 바로 스토리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전여친, 전남친 등 껄끄러운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자신이 열람했다는 흔적을 남길 수도 있어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instagram

인스타 프사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하기

인스타 프로필 확대할 수 있는 사이트는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용이 편리하고 잘 막히지 않는 사이트만 추려보았습니다.

먼저 위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https://www.instadp.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instadp 라는 사이트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링크에 들어간 다음 인스타그램 아이디만 입력을 하면 인스타 프로필 확대가 가능합니다.

InstaDP 인스타 프로필 사진 확대

상단의 Search username 란에 상대방의 instagram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Security check 과정

무분별한 사이트 이용 및 악용을 막기 위해 Security Check 과정이 있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고 CAPTCHA 인증으로, 제시하는 물음에 대한 사진을 몇 개 선택해주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인스타 프로필 확대된 모습

이 글에서는 예시를 들기 위해 미국 프로농구 NBA 인스타 계정을 입력해보았습니다. 계정 정보와 함께 하단의 Full Size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확대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저장 Download

그리고 하단의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새 창으로 인스타 프로필 사진이 확대 되어 뜨게 됩니다.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사진을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사진을 다운로드 받으실 때 상업적이거나 불법적인 용도로는 사용하시면 안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인스타디피 사이트를 예시로 들었을 뿐, 사실 위에 열거한 링크 중 접속이 잘 되는 곳 아무데나 들어가서 동일한 방법으로 검색 후 사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개발자 모드 이용하기

옛날에는 izzum 이라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앞에서 소개했던 곳과 마찬가지로 프로필 사진을 확대 저장할 수 있는 사이트였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소리 소문 없이 도메인이 변경되어 다른 사이트로 바뀌어 있더군요.

instadp 또한 그러지 않을거라는 보장이 없으므로,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조금 번거롭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은 프로필 사진의 확대는 불가능합니다. 작은 크기의 사진이라도 저장하는데 의의가 있는 방법입니다.

크롬으로 인스타그램 접속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시고, 프로필 사진이 궁금한 사람의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F12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인스타 프로필 사진 찾기

그 상태에서 F12 또는 Ctrl+Shift+i 를 누르면, 크롬 개발자 도구가 나오게 됩니다. Network 탭을 누른 후, 아래의 Type을 눌러 jpeg, png 등의 이미지 파일만 정렬되도록 목록을 정리해주세요. Name에 보이는 목록들이 화면에 떠있는 모든 이미지 파일입니다. 여기서 대부분 가장 제일 위에 있는 것이 프로필 사진입니다.

인스타 프로필 사진 개발자 도구

Preview 상에서 프로필 사진이 맞다는 것을 확인했다면, 파일명을 더블 클릭해주세요.

인스타 프로필 사진 더블클릭으로 새창 띄우기

새 창으로 이미지가 열리게 되며, 이 사진을 마우스 우측 클릭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원래는 인스타그램의 API를 이용하여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프로필 사진을 추출하는 방법이 뚫렸다가 업데이트로 인하여 자꾸 막히기를 반복해왔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이런 방식으로 HQ(high quality) 사진을 구하는 것은 어려워졌습니다. (인스타 다운로더 사이트들도 같은 원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종종 사이트 이용이 불가능해지는 것도 이 때문이죠. 서버가 터지는 것도 있지만요)

인스타그램 운영 정책상 프로필 사진을 저장하지 못하도록 바뀌게 됨으로써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원본 크기의 사진을 구할 수는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앱이나 데스크톱 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라도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 글

유튜브 프로필 사진 확대해서 보는 방법
인스타그램 가계정 만드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