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 프로그램 없이도 가능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찾으신다면 이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약 20년 전과 비교해보면 현재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이제는 인터넷의 가능 여부를 떠나 인터넷 속도가 중요한 시대가 왔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빠르면 대용량 영상 파일을 스트리밍 재생하는 경우, 클라우드에 업로드, 다운로드하는 경우에 큰 이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법 썸네일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 와이파이 속도 등을 체크하기 위해선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웹사이트에서도 손쉽게 인터넷 속도 확인을 꽤나 정확하게 하실 수 있어요. KT 인터넷, SKT 인터넷, LG 인터넷 속도 체크 모두 쉽게 가능합니다. 인터넷 속도를 측정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 글에서는 speedtest.net 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peedtest.net 접속

링크 : speedtest.net

위 링크를 통해서 스피드테스트넷에 접속합니다. 사용하는 인터넷 ISP 회사명과 연결된 서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Ookla 라는 웹테스트 네트워크 진단 기업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레이턴시, 데이터 속도, 인터넷 접속 성능 매트릭스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

인터넷 속도 측정 실행

웹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보이는 GO를 클릭하세요. 테스트가 바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속도 측정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측정

다운로드 속도가 먼저 측정됩니다. 인터넷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오는 속도를 말합니다.

업로드 속도 측정

인터넷 업로드 속도 측정

그 다음에는 업로드 속도가 측정됩니다. 데이터를 인터넷 서버에 올리는 속도를 말합니다.
4K, 8K 영상 작업 등의 대용량 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는 작업이 많다면 업로드 속도가 중요해집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화면

테스트 결과 도출

테스트 결과 화면에서는 Ping, Downlad, Upload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다운로드 85.9Mbps, 업로드 94.48Mbps 가 나왔습니다.
이 결과가 정확한지 확인하려면 본인이 가입한 인터넷 상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광랜(100MB) 상품을 사용 중이므로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가 거의 정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의 차이가 심하다면, 본인이 가입한 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들어오는 인터넷 일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동일한 요금을 내는데도 품질이 떨어지는 비대칭형 회선을 사용하는 것은 손해입니다. 아래 글을 참조해보세요.

대칭형 vs 비대칭형 인터넷?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모음

혹시라도 인터넷 속도가 너무 비정상적으로 측정된 것 같으신가요?
스피드테스트넷의 메인 화면에서 “Change Server”를 눌러 다른 한국 서버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결과가 이상하다면 다른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도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모음 TOP 7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