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모음 TOP 7 (2024)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모음 안내 드립니다.
기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시면서 인터넷 속도에 관심이 부쩍 늘어난 요즘.
우리 집 컴퓨터의 인터넷 속도는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사이트 모음 썸네일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모음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가 여러 개 필요하지는 않지만 더욱 정확한 결과를 위해
여러 군데에서 측정해보면 속도 측정 값에 신뢰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국내에 많이 알려진 사이트부터,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많이 쓰는 사이트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스피드테스트

클라우드플레어 스피드 테스트
링크 : https://speed.cloudflare.com/

클라우드플레어는 CDN, DNS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터넷 업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 바로 인터넷 스피드가 측정됩니다.
소개해드리는 모든 사이트 중 가장 체계적으로 데이터가 집계되어 상세히 비교해볼 수 있는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구글 파이버

구글 파이버
링크 : https://fiber.google.com/speedtest/

구글 파이버는 구글의 광섬유 통신망 및 IPTV 서비스 회사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여 시작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핑, 지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스피드테스트넷

스피드테스트넷
링크 : https://www.speedtest.net/

스피드테스트넷은 국내에 잘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미국의 네트워크 기업 OOKLA 에서 접속 데이터 속도와 레이턴시 등을 무료로 측정할 수 있게 만든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접속 후 GO 버튼을 누르면 저절로 속도가 측정되며, 결과창에서 세부사항을 조금 더 살펴볼 수 있습니다.
INDIVIDUAL RESULTS 탭에서는 지금까지 측정한 기록이 남아있어 날짜와 시간대 별로 체크하여 속도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패스트닷컴

패스트닷컴
링크 : https://fast.com/ko/

패스트닷컴은 접속하자마자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넷플릭스에서 제공되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입니다.
참고로 4K UHD 화질 영상을 시청할 때 권장되는 다운로드 속도는 25Mbps 입니다.
설정을 통해 병렬접속과 테스트 시간, 업로드 중 부하 지연 시간 측정, 항상 모든 측정치 보기 등의 옵션을 추가하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오픈스피드테스트닷컴

오픈스피드테스트닷컴
링크 : https://openspeedtest.com/

오픈스피드테스트닷컴은 HTML5와 V8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통해 추가 앱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간단히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다른 점은 ISP 업체 서버로 제어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와 서버간의 정확한 연결 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피드아이오

스피드아이오
링크 : https://www.speed.io/

스피드아이오는 OOKLA에서 만들어진 스피드테스트닷컴과 동일한 측정기를 탑재한 사이트입니다.
측정되는 값은 핑, 지터, 다운로드˙업로드 속도로 총 4가지만 표시가 됩니다.
사이트가 아주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 측정하는 속도도 조금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스트마이넷

테스트마이넷
링크 : https://testmy.net/

테스트마이넷 사이트를 접속 후 TEST MY INTERNET을 누르면 다운로드, 업로드, 컴바인, 레이턴시를 측정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COMBINE을 누르면 전체적인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 서버가 아닌 일본 서버에서 측정되지만, 측정 결과 창을 보면 디테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시˙국가의 인터넷 평균 속도와 비교할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