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스크롤 캡쳐 가장 쉽게 하는법 3가지

화면 스크롤 캡쳐 기능이 종종 필요할 때가 있죠? 아마도 대부분은 인터넷 웹서핑을 하시면서 이 기능이 필요하실 겁니다. 일반적인 캡쳐 도구를 이용한다면 화면을 끊어서 캡처 후 이어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건 너무 시간 낭비에 인력 낭비죠. 오늘은 브라우저의 추가 기능 및 자체 기능을 이용하여 캡쳐 하는 방법을 먼저 소개해드리고, 마지막으로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 썸네일

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

1. 크롬에서 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

1. 크롬 웹스토어 검색

1-1. 구글 등 검색창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2. GoFullPage 검색하기

1-2. Chrome 웹 스토어 검색란에서 ‘gofullpage’를 검색합니다.

3. 확장프로그램 클릭

1-3. GoFullPage – Full Page Screen Capture 를 클릭해주세요.

4. 크롬에 추가하기

1-4.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려주세요.

5. 추가된 화면 스크롤 캡쳐 확장프로그램 고정시키기

1-5. 크롬 우측 상단의 퍼즐 모양을 눌리고, 추가된 확장프로그램(GoFullPage)의 핀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소 표시줄 옆에 ‘카메라’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6. 캡쳐 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카메라 아이콘 누르기

1-6. 캡쳐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전체가 캡쳐되며, 이 화면에서 PDF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7. 설정에서 바로 저장하기로 바꾸기

1-7. 카메라 아이콘을 눌렀을 때, 바로 이미지가 저장되게 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Auto-download files’에 체크해주세요.

2.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캡쳐하기

8.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2-1. 먼저 네이버 웨일이 없으신 분들은 검색 등을 이용하여 웨일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9. WhaleSetup 파일 실행

2-2. 네이버 웨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10. 네이버 웨일에서 화면 스크롤 캡쳐 하기(전체페이지

2-3.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열고, 캡처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캡쳐 아이콘을 클릭 > ‘전체페이지’를 눌러줍니다.

11. 웨일에서 전체 캡처 완료

2-4. 캡처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며, 이미지는 ‘내 PC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저장됩니다.

3. 알캡처 프로그램 이용하기

12. 알캡처 다운로드

3-1. 알캡처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한 뒤, 설치하기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 해줍니다.

13. 알캡처 화면 스크롤 캡처 하기

3-2. 설치가 다 되었다면 캡쳐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알캡처를 실행 후, ‘스크롤’을 누르고 페이지의 아래쪽 부분을 클릭합니다.

14. 알캡처에서 화면 스크롤 캡쳐 완료된 모습

3-3. 화면 스크롤 캡쳐 완료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및 유의사항

이렇게 3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첫번째 GoFullPage의 경우 캡처된 이미지 위에 그리기, 자르기 등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캡처 본연의 기능 자체는 무료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고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린 알캡처의 경우,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PDF 파일을 길게 스크롤해서 스크린샷을 찍고 싶은 경우 등에 사용하면 좋지만 간헐적으로 이미지가 짤리거나, 겹쳐서 촬영되는 등의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사실 PDF파일의 경우 굳이 아크로뱃 리더 같은 뷰어를 쓰지 않아도 크롬, 웨일 등 브라우저로도 열리므로 차라리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세 가지 모두 이용해 봤을 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제일 기능적으로 좋다고 생각됐습니다. 오류도 없고 항상 캡쳐가 잘되는 편입니다.

추천 글

▶마이크로오피스 이미지 추출하는 방법

Leave a Comment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