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굉장히 많은 무료 웹툰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에 아지툰이 있습니다. 아지트웹툰은 다른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연재, 완결 웹툰 작품을 모아볼 수 있게 만들어진 홈페이지 입니다. 대부분의 무료 웹툰 사이트들과 유사하게 비슷한 UI 및 레이아웃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 차별성이 있는 부분 중 하나는 배너광고가 다른 곳보다 적다는 것입니다. 기본 5~10줄 까지 붙어있는 사이트도 많은데, agit은 그에 비하면 적게 붙어있는 편이라, 홈페이지 접속 속도 향상 및 만화 시청에 있어 불편함을 줄였다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아지툰

처음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을 때는 신생 사이트였으나 현재는 오랫동안 운영 중인 사이트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미지도 그에 맞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초창기 광고가 많이 없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고배너가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단 작품 검색 창 옆의 ‘Ad 끔’ 이라는 기능이 생겨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화면에 표시되는 수많은 배너광고 이미지가 사라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웹사이트가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UI를 채택하여 직관적이고 시인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git 사이트 특징 리뷰

기본적으로 학원, 액션, SF, 스토리, 판타지, 추리, 미스터리, 옴니버스 등 장르별로 나열하여 작품을 리스트화 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아이콘을 통해서 특정 웹툰사의 작품만을 살펴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작품 썸네일 좌측 상단에 아이콘 뱃지를 통하여 이 작품이 어디서 연재되는 것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업로드 된 시간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 연재 주기를 잘 모르는 작품인 경우, 옛날에 봤었던 것인지 아닌지 기억이 잘 안날 때 업로드 시간을 통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지트웹툰은 Manager 추천 웹툰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내부 지표로 열람수가 많은 작품, 북마크를 많이 한 작품 등을 선정하여 게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썸네일 하단에 주황색의 추천 뱃지가 달려있는 작품은 많은 독자들이 읽고 있는 작품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와 차별화 되는 기능 중 하나는 북마크 기능입니다. 물론 다른 다시보기 사이트에도 이런 기능이 있으나 로그인을 해야되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agitoon은 로그인 없이도 자신이 보는 작품에 북마크를 해두면, 따로 인터넷 사용기록 혹은 캐시를 삭제하지 않는 이상 북마크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로그인을 하는 것이 꺼림직하여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지트웹툰 추천 작품 목록
자주 묻는 질문
- 이미지가 뜨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나요?
- 이미지가 뜨지 않는 것은 사이트 주소가 변경되었지만 이미지 링크는 아직 변경된 주소로 따라오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 있습니다. 주소가 바뀐 지 얼마 안됐을 때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며, 새로고침(F5)을 이용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에 접속이 안됩니다.
-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는 두 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주소가 막혔는데 사이트 운영진 측에서 아직 도메인 주소를 옮기지 않았거나, 옮긴 사이트도 곧바로 주소가 막혀버린 상태입니다.
사이트 접속 관련 문제 해결방법
자주 묻는 질문에서 언급된 이미지 표시 문제, 접속 문제는 https 우회 프로그램을 통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기기와 운영체제에 맞는 게시글을 클릭하여 해결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윈도우 OS : GoodbyeDPI
- Mac OS : GreenTunnel
- 안드로이드, 아이폰 : 유니콘https
아지툰 대체할 수 있는 사이트 정리
오늘 소개해드린 사이트 또한 수시로 주소가 막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매번 주소가 변경될 때 마다 이 게시물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나 사이트 자체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 혹은 새로운 도메인 주소가 나오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다면 골치아픈데요. 그런 경우에는 다른 웹툰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여기처럼 이용이 편리하고, 사이트 안정성이 괜찮은 곳을 추려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게시글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