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수수료 (손해) 없이 하는 법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하려고보니 언젠가부터 가격이 비싸진 것을 느끼신 분 계신가요?
가령 10,000 캐시를 충전하려고 봤더니, 현금 12,000원을 결제 해야한다던가 말이죠. 왜 이렇게 된 걸까요?
이는 구글 정책이 변경 되어, 22년 6월부터 인앱 결제 시스템으로 인해 수수료가 붙게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앱 개발사들이 구글측에 결제금액의 최대 30%를 수수료로 내야 되는 구조라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까지 부담이 오게 된 것입니다.

0.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손해없이 하는 방법 썸네일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1.카카오페이지 인앱 결제 캐시 비싸진 모습
1.카카오페이지 인앱 결제 캐시 비싸진 모습

먼저 기존의 방식을 한번 살펴볼까요?
위 사진을 보시게 되면, 10,000캐시를 충전하려면 12,000원이 필요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수수료가 무려 20%나 붙는 것인데요. 소설 컨텐츠 1편 보는데 100캐시니까 무려 20편을 손해 보는 셈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수수료를 없애고 원래대로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아주 가까이 있습니다. 약간 번거로울 뿐, 잠깐의 수고만 한다면 정상적인 1:1 비율로 충전이 가능하죠.

앱이 아닌 PC나 모바일 웹을 이용

2.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1. PC 브라우저나 모바일 웹으로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로그인 후 캐시충전 클릭

2. 로그인 후, 이미지를 눌러 ‘캐시충전’을 클릭합니다.

4. 캐시와 현금이 1대1 비율인 것을 확인 가능

3.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고 충전하세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옛날처럼 캐시와 현금 비율이 1:1로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인앱 결제만 하지 않으면 손해 없이 구매가 가능한 것이죠.

캐시 추가로 얻는 방법

5. 캐시 PASS VIP

카카오페이지에서 캐시를 충전할 때 보너스 캐시를 받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지정금액 충전’을 이용하거나 ‘지정일 충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캐시 PASS VIP라는 제도로 매 충전 금액의 5~10%를 보너스로 지급하는 시스템인데요.

전자의 경우, 보유한 캐시가 일정 금액 미만일 때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하는 방식이고
후자는 정해진 날짜에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금액이 클수록 보너스로 지급되는 캐시가 많아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유의사항이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평소 카카오페이지 이용을 많이 하신다면 이런 제도를 이용하여 소소한 이득을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For security, use of Google's reCAPTCHA service is required which is subject to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I agree to these terms.